[우문현탁] 사표 낸 탁현민 행정관 "밑천 드러나 청와대 나간다"

반응형

[단독] 사표 낸 탁현민 행정관 "밑천 드러나 청와대 나간다"

[단독] 사표 낸 탁현민 행정관 "밑천 드러나 청와대 나간다"

의전비서관 승진설 일축

 

꽃피는 봄이 오면 놓아주겠다

사표를 제출한 탁현민 청와대 의전비서관실 선임행정관이 “이번에는 청와대를 나가는 게 가능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의전비서관은 내 자리가 아니다”며 일각에서 제기된 승진설도 일축했다

 

탁 행정관은 16일 새벽 국민일보에 보낸 문자메시지에서 “지난 20개월 동안 진짜 나가는 것이냐는 질문을 가장 많이 받았다. 나가고 싶고, 나가겠다고 했다”며 “기회가 있을 때마다 실행에 옮겼고, 이번에는 가능할 것이라 본다”고 밝혔다. 이어 “의전비서관 자리를 두고 걱정과 우려가 많으신데 안 그러셔도 된다. 제자리가 아니다”고 덧붙였다

 

탁 행정관은 청와대를 그만두려는 이유를 세 가지로 정리했다

탁 행정관은 “기획자이며 연출가가 어떤 일을 그만 둘 때는 세가지 이유가 있다. 그 일이 끝났거나, 더 이상 새로운 아이디어가 없거나 입금이 안됐을 때”라고 강조했다. 이어 “바닥이 났고, 밑천도 다 드러났다”며 “하는 데까지 할 수 있는 것까지는 다 했다. 새 감성과 새 시각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설명했다

 

탁 행정관은 의전비서관실 업무 공백 우려에 대해서도 “문제 없을 것”이라 일축했다

탁 행정관은 “20개월 동안 제가 혼자 일하지 않았다. 지난 시간동안 무언가 성취가 있었다면 그것은 절대 혼자 한 것이 아니다”며 “청와대 행사라는 것이, 그저 찻잔 하나 놓는 일이라 해도 많은 고민과 협의 협업의 과정을 필요로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누구 한명 빠졌다고 일이 안되거나 문제가 생기지 않는다”며 “청와대에서는 대통령 한 사람을 빼고는 누구도 언제든 대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청와대 직원 중 하나로서 자신이 화제가 된 것에 대해 탁 행정관은 “언론에서 화제로 만들어 줬다”고 밝혔다

그는 “화제가 되었다고 화제를 삼으니 그냥 지나가도 화제, 얼굴만 비추어도 화제, 심지어는 얼굴이 안보여도 화제가 돼 있었다”며 “그러니 왜 화제가 되었느냐고 묻지 말아달라. 뭐라 드릴 말씀이 없다”고 소회를 드러냈다. 탁 행정관은 “나라에 중요한 일이 많은데 제 이야기는 이 정도로 끝내주셨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탁 행정관이 끝내 사의를 거두지 않으면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서울 답방을 앞두고 청와대 내 의전 공백도 장기화될 것으로 보인다

 

삼지연 관현악단이 오면 놓아주겠다

모란봉 악단도 함께 와야 한다

김설미도 와야 한다

그리구 떠나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