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첫화면 꾸미기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랜만에 베타 테스터 도전~

전번 베타테스터 탈락 후 두 번째 도전이고 이번의 주제는 첫화면 꾸미기이다.

 

블로그의 특성상 사이트의 홈페이지 같이 블로거가 원하는 대로 첫 화면을 꾸미는 데는 제약이 많이 따르기 때문에 항상 이슈가 되는 문제 중 하나인데 본 블로그에서는 그를 단순히 특정 포스트를 업데이트 함으로써 해결을 하고 있는데 이번 첫화면 꾸미기가 더욱 더 기대가 되는 이유다.

 

여기서 특정 포스트라 함은 http://ss036024.tistory.com/122로 해당 포스트로 첫화면을 꾸미고 다른 포스트가 업데이트 될 때마다 특정 포스트를 같이 업데이트하면 항상 같은 페이지가 첫 화면에 보이게 된다.

 

물론 플러그인에 별도로 태터데스크가 있지만 본 블로그처럼 자주 업데이트를 해야 한다면 해당 플러그인은 너무나 불편하기 때문이다.

 

베타 테스터 신청 이유

첫화면 꾸미기를 먼저 접할 수 있다는 건 그만큼 행운이다.

그러니 어찌 아니 신청하겠는가~

 

티스토리의 불편한 기능

특별히 별다른 불편함은 없다.

여타 포탈의 블로그들을 모두 합쳐도 티스토리 하나만 못하기 때문이다^^

그래도 불편한 점을 굳이 꼽자면 두 가지 정도 된다.

 

1. 일전에 구관리에서 새관리로 업데이트 된 적이 있다.

하지만 필자 생각에는 디자인만 조금 바뀌었을 뿐 인터페이스는 더 나빠진 점이다.

필자는 현재도 구관리 사용~

 

2. 위 내용과 연관이 있는데 구관리에서는 Adobe Flash Player 9.0.124.0 버전만 사용 가능하다는 점이다.

여기서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하면 각종 파일들의 업로드가 불가능해진다.

쉽게 말해서 구관리를 사용하면 블로그를 거의 사용할 수 없게 된다 단순히 글만 쓰지 않는 이상...

 

인터넷 사용 환경

OS: MS Windows XP Pro SP3

Internet: IE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