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여기는 티스토리 2009. 1. 22. 13:28

[온게임넷] 바투 스타리그 36강전 & 바투 인비테이셔널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랜만에 스타리그 리뷰를 포스트 한다.

그간 축하할 일이 많았는데 포스트 하지 못해서 오늘 한꺼번에 하기로 한다 ㅋ

 

2008 인크루트 스타리그 우승: 송병구, 준우승: 정명훈

WCG 2008 그랜드 파이널 스타크래프트 부문 우승: 박찬수, 준우승: 송병구

클럽데이 온라인 MSL 2008 우승: 김택용, 준우승: 허영무

 

그간 우승이 없었던 송병구 선수, MSL 3회 우승의 김택용 선수 특히 축하한다~~~

 

오늘 소개할 리그는 바투 스타리그와 바투 인비테이셔널이다.

두 리그는 다른 게임이지만 목적은 같아 두 게임 다 신개념 두뇌 전략 게임 '바투'를 홍보하기 위해 진행 중이다.

바투 홈페이지

바투 스타리그 소식 및 VOD(플레이플닷컴)

바투 스타리그 생중계 및 VOD(다음 TV팟)

 

바투 인비테이셔널

바투 인비테이셔널 동영상은 곰TV에서도 다시보기가 가능하다.

개인적으로 바투는 두는 것은 별로 재미가 없는데 방송으로 보는 것은 그나마 재미있다 ㅎㅎㅎ...

일전에 바투 베타테스터로 몇 판 두기는 했는데 영 성적이 좋지 않아 접었다가 최근에 다시 바투 인비테이셔널을 보고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고 있다.

 

36강전 경기 일정과 방송 시간, 다시보기

바투 스타리그는 현재 36강전이 진행 중인데 그 경기 일정 및 결과는 아래와 같다.

36강전: 매주 수요일, 금요일 18시 30분 온게임넷( ~ 1월 23일까지), 대진표(포모스)

다시보기: 플레이플닷컴 다음 TV팟

 

16강 진출자 중간 현황

테란: 정명훈(시드), 신상문(A조), 신희승(D조), 이영호(F조), 진영수(G조)

저그: 김준영(시드), 조일장(H조), 박명수(I조), 박찬수(J조), 박성준(K조), 이제동(L조)

프로토스: 송병구(시드), 도재욱(시드), 김구현(B조), 손찬웅(C조), 서기수(E조)

 

1월 7일(수) 경기는 박성균 vs (진영수 vs 고강민), 1월 9일(금) 경기는 김택용 vs (민찬기 vs 조일장) 의 경기다.

김택용 선수 MSL 뿐만 아니라 스타리그도 접수해 주길 바래~~

 

김택용 vs 조일장 선수의 경기를 보지 못하고 이제 막 경기 결과만 확인했는데 김택용 선수의 16강 탈락이라니...

머 우승자 징크스라고 볼 수도 있고 아님 온게임넷 스타리그와는 인연이 없다고도 볼 수 있다.

여튼 필자에게는 너무나 아쉽게 됐지만 김택용 선수는 MSL만 매진하기를 바라는 마음이다.

 

이제 남은 카드는 도재욱 선수!

머 도재욱 선수는 시드로 이미 16강에 안착한 상태라 16강전 이후 좋은 성적 거두어 이번에는 꼭 우승하기를 바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