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새보수·무당층 지지 업고 급부상.. 차기 대통령 적합도

반응형

윤석열, 새보수·무당층 지지 업고 급부상.. 차기 대통령 적합도 ['창간 31' 여론조사]

윤석열, 새보수·무당층 지지 업고 급부상.. 차기 대통령 적합도 ['창간 31' 여론조사]

중도성향 내선 황교안 크게 앞질러/ 새보수당내서도 유승민과 오차범위/ 이낙연 32.2%.. TK제외 전지역 선두

 

 

햐 윤석열을 청와대로, 그야말로 신의 한수

차기 대통령 적합도 조사에서는 최근 더불어민주당으로 돌아온 이낙연 전 국무총리가 가장 높은 지지를 얻었다. 윤석열 검찰총장이 급부상한 점이 눈에 띈다

 

여론조사에서 이 전 총리에 대한 지지율이 32.2%로 가장 높았다

이어 윤석열 검찰총장이 10.8%,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10.1%의 지지를 얻었다

이어 이재명 경기지사(5.6%), 박원순 서울시장(4.6%), 유승민 새로운보수당 의원(4.4%), 안철수 전 국민의당 대표(4.3%) 순이었다

// 햐 윤총장 힘을 내

 

이 전 총리는 대구·경북(TK)을 제외한 전 지역에서 가장 높은 지지를 얻었다

고향인 호남 지역 지지율은 59.7%에 달했다

이 전 총리는 전 연령대에서 지지율 1위를 기록했는데, 특히 40대 지지율(43.8%)이 높았다

보수적 성향이 강한 60세 이상에서도 28.6%로 가장 높은 지지를 얻은 점이 눈길을 끈다

 

민주당 지지층에서 62.1%로 가장 높았는데 정의당 지지층(38.5%)이나 바른미래당 지지층(25.1%)에서도 가장 높은 선호도를 보였다. 이 전 총리는 이념별 조사에서 진보 성향이라고 답한 응답자의 50.6% 지지를 얻었다. 중도 성향 응답자 중에서도 33.8%로 우위를 점했고, 보수 성향 응답자에서도 15.7%로 나타났다

 

보수 진영에서는 윤 총장이 부상하면서 황 대표의 독주 체제가 무너졌다

윤 총장은 새로운보수당과 무당층의 지지를 등에 업었다

윤 총장은 무당층 내에서 15.8%로 가장 높은 지지율을 기록했다

 

새보수당 지지층 내에서도 28.9%의 지지를 얻어 유승민 의원(29.2%)과 오차 범위 안에서 경합했다

한국당 지지층은 황 대표(42.3%)를 압도적으로 지지했지만 윤 총장 지지(19.6%)도 상당했다

 

윤 총장은 문재인 대통령이 임명했지만 최근 ‘살아있는 권력’에 메스를 대면서 여권과 각을 세우고 있어 보수성향 지지자들의 호감을 얻은 것으로 분석된다. 윤 총장은 보수 성향 응답자 내에서는 황 대표(26.4%)에게 다소 밀린 19.1%를 기록했으나 중도 성향 내에서는 11.9%로 황 대표(6.3%)를 앞섰다

 

햐 박근혜는 503

햐 조나발은 504

햐 문나발은 505 당촘

 

 

문가 일가를 모두 구속하여 한방에 넣어라

재인·정숙·준용·다혜 등등 모두 구속하여 정경심의 옆방에 넣어라

 

조국 일가를 모두 구속하여 한방에 넣어라

조국·조민·조원·할매 등등 모두 구속하여 정경심과 한방에 넣어라

또한 김경두 일가·윤지오·조국 일가·현경용 일가를 한층에 넣어라

그래서 빵살이하는데 서로 돕고 살게 하라

 

교사·교수라는 것들이 참 한심하쥬

김민정·윤지오·조민·조원·현**·현**, 주특기가 연기쥬

그래 기왕 이렇게 된 거 연기로 승부 함 봐라, 내가 볼 땐 해볼만하닭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