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없어서 못팔던 日맥주, 이제 안팔려서 '전량 폐기'..] 편의점서 퇴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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없어서 못팔던 日맥주, 이제 안팔려서 '전량 폐기'.. 편의점서 퇴출

없어서 못팔던 日맥주, 이제 안팔려서 '전량 폐기'.. 편의점서 퇴출

CU, 유통기한 임박한 日 캔맥주 일괄 수거 후 폐기

日 불매에 매출 98%↓ 급감.. "회복 기미 안 보인다"

 

햐 니뽕, 센다이를 벌써 잊었는갘

'없어서 못 팔던' 일본 맥주가 불매운동 1년 만에 폐기 처분되는 신세로 전락했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CU는 지난 18일부터 24일까지 유통기한이 임박한 일본 수입맥주 12종에 대해 본사 반품·폐기 처리를 진행했다

 

반품 대상은

Δ 아사히캔(6종)

Δ 산토리캔(2종)

Δ 에비스캔(2종)

Δ 코젤라거캔

Δ 오키나와캔 등 12종이다

 

일본 맥주의 수거·반품·폐기 비용은 본사인 BGF리테일이 전액 부담했다

CU 관계자는 "가맹점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본사가 직접 반품을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반품으로 CU 매장에 남은 일본 수입 맥주는 자취를 감추게 됐다

단 반품에 참여하지 않았거나 최근 일본 맥주를 발주한 소수 점포는 제외된다

 

편의점 업계에 따르면 일본 수입 맥주는 지난해 7월 '일본 불매 운동'으로 사실상 한국 시장에서 퇴출당했다

편의점 단골 프로모션인 '4캔 1만원'에서도 일본 맥주는 제외됐다

 

불매 운동 직후인 2019년 3분기 기준 일본맥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0.9% 급감했다

이후 2019년 4분기와 2020년 1분기에는 매출 하락 폭이 각각 95.2%, 96.4%로 악화했다

올해 2분기 기준 일본맥주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97.6% 쪼그라들었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일본 불매운동이 장기화하면서 기존 편의점 수입 맥주 전체를 좌지우지하던 일본 맥주의 매출이 급락한 이후 회복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며 일본 맥주 반품·폐기 배경을 설명했다

 

M(6.0) = 1011.8+(1.5*6.0) = 1020.80 = 6.3 * 1020 = RB(1) = 리틀보이 1개

[경남서도 규모 3.4 이상 지진 잇따라..] 시민 불안감 고조

 

2011.03.11. 센다이 大지진: 햐 니뽕, 센다이를 벌써 잊었는갘

M(9.1) = 1011.8+(1.5*9.1) = 1025.45 = 2.81838 * 1025 = RB(44736.2)

 

2020.02.06. 이바라키 지진

M(5.6) = 1011.8+(1.5*5.6) = 1020.20 = 1.6 * 1020 = RB(0.25397) = 리틀보이 1/4개

 

2020.02.13. 홋카이도 지진

M(7.0) = 1011.8+(1.5*7.0) = 1022.30 = 19.95 * 1022 = RB(316.667) = 리틀보이 317개

 

2020.00.00. 니뽕 大지진

M(10) = 1011.8+(1.5*10) = 1026.80 = 6.3 * 1026 = RB(1,000,000) = 리틀보이 1,000,000개

 

햐 니뽕, 리틀보이를 벌써 잊었는갘

햐 니뽕, M(10)=RB(1,000,000) 갈 고양이

 

떨고 있닠

떨면서 아닌 척 하는 거닠

 

우리 속담에 '피할 수 없으면 즐겨라'란 말이 있다 아이가

즐기라 곧 M(10) 간다 아이가

햐 불구대천의 원쑤, 이미 팝콘은 튀겨 놨다 - 김여정·땡칠이·로로나·멧돼지·코로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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